보도자료 2018년 9월 24일

Apple, Shazam 인수로 음악을 더욱 다양하게 발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다

Shazam 앱, 곧 모든 사용자에게 광고 없이 제공 예정

‘터치하여 Shazam하기’ 화면이 표시된 iPhone X
캘리포니아 쿠퍼티노 — Apple은 오늘,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높은 평가를 받는 음악 앱 중 하나인 Shazam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. Shazam은 전 세계에서 수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.
Apple의 Apple Music 부문 부사장 올리버 슈서(Oliver Schusser)는 “Apple과 Shazam의 관계는 역사가 오래되었다. Shazam은 App Store 초기에 가장 먼저 출시된 앱 중 하나였으며 이제는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앱으로 자리잡았다.”며, “음악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며, 한 팀이 되어 사용자에게 음악을 발견하고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을 더욱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.”라고 밝혔다.
Shazam은 주변에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고 어떤 노래인지 간편하게 식별해 주는 앱이다. 곧 모든 사용자이 광고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으로, 이제 누구나 Shazam 최고의 기능을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Shazam 앱은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10억 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, 사용자들은 Shazam을 이용해 매일 2,000만 회 이상 노래를 식별한다. 음악 식별 분야를 개척한 혁신 기술을 활용해, Shazam은 사용자가 다양한 기기 및 매체에서 영상, 음향, 프린트 콘텐츠를 발견하고 소통하며 나눌 수 있도록 해준다. 또한, 음악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팔로우하고 새로운 발견의 기쁨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.

자료문의

Corporate Communications

Apple, Korea Office

media.kr@apple.com

대표번호: 6712-6700